본문 바로가기
부업 정보

크라우드웍스 소소하게 이용해본 후기

by 뱀찬 2021. 6. 17.
반응형

누구나 쉽게 언제 어디에서나 돈을 쉽게 벌 수 있다는 카피를 내세운 크라우드웍스는 유튜버들의 리뷰와 정보 공개로 인해 사람들이 급증하게 된 플랫폼이다. 나 역시 유튜버들을 통해 알게 되었고, 적은 시간 동안 소소하게 용돈 벌이라도 해보자는 마음으로 크라우드웍스를 시작하게 되었다. 

 

1. 크라우드웍스란 무엇인가

 

크라우드웍스는 개설자가 온라인을 통해 업무를 의뢰하면 작업자가 그 업무를 수행하는 오픈 플랫폼이다. 인공지능의 언어 발달을 위한 테스트 업무를 작업자인 우리가 학습할 수 있게 수행해주면 일정 부분의 보상을 해주는 플랫폼이라고 보면 된다. 

 

쉽게 말하자면 크라우드웍스란 개설자와 작업자를 연결해주는 중개 플랫폼인 것이다. 작업자는 자신이 어디에 있든 시간 제약 없이 컴퓨터나 스마트폰만 가지고 있다면 언제든 작업을 할 수 있게 된다. 만약 작업량이 많고 자신이 비교적 자유롭게 시간을 이용할 수 있다면 생각보다 많은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막상 해보니 그건 쉬운 것이 아니었다. 

 

2. 얼마를 벌었는가?

 

나는 크라우드웍스를 약 2주 동안 하면서 12,000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었다. 진행 완료한 프로젝트 건수는 총 8개 그중 운 좋게 8,000원짜리 프로젝트가 껴 있어서 이 정도의 수익을 거둘 수 있었지, 그게 아니었다면 4,000원의 수익만 얻을 수 있었을 것이다. 사실 대부분은 최저임금 시급에도 못 미치는 작업들이 대다수였으며 그마저도 경쟁이 심하거나 작업물이 많지가 않아 매일매일 할 수가 없었다. 그렇기에 순위권에 있는 사람들처럼 많은 수익을 올리는 것은 무리가 있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크라우드웍스를 시작해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작업들은 드래그로 범위를 지정하는 바운딩, 글을 보고 정답을 파악하는 텍스트 태킹이 있다. 이런 작업들은 10원, 20원 정도의 수익을 주기에 좀 더 많은 수익을 한 번에 내려면 얼굴이나 몸과 같은 신체 일부분을 찍어 올리는 것인데, 이런 작업들은 건당 2,000원에서 5,000원을 받기도 한다. 그러나 내 신체 정보를 누군가에게 주는 것이기 때문에 쉽사리 하기에는 뭔가 찝찝하다.

 

꾸준히 올라오는 작업들을 하다 보면 등급이라는 것이 올라서 다양한 작업들을 할 수 있게 된다. 그렇게 된다면 경쟁률도 적어질 것이고, 점점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물론 이렇게 되려면 일정 기간 동안 꾸준히 프로젝트들을 수행해 나가야 할 것이다. 

 

3. 크라우드웍스 그래서 추천하는가?

 

개인적으로 월급의 반만큼의 수입을 부가적으로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겐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다. 그만큼 일이 있지 않을뿐더러 많은 사람들의 유입으로 단가도 예전보다 낮아진 것으로 알고 있다. 또한 단순 노가다성 작업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하지 않는다. 대부분 비슷한 작업의 연속이기에 이런 거에 안 맞는 사람들은 며칠 하다가 분명 그만두게 될 것이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자신이 시간적 여유가 있어 크라우드웍스를 이용하여 소소하게 작업들을 하게 된다면 한 달 커피값 정도의 수익은 어렵지 않게 올릴 수 있을 거란 사실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