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정보 및 리뷰

갤럭시Z폴드3가 전작보다 매력있는 스마트폰인 이유 6가지

by 뱀찬 2021. 8. 17.
반응형

삼성전자의 갤럭시Z폴드3가 드디어 17일 오늘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오늘 삼성전자 사이트는 오전부터 구매자들의 접속이 한 번에 몰리면서 홈페이지가 다운이 되어 점검을 하는 경우까지 갔다고 한다. 그만큼 갤럭시Z폴드3와 플립3의 대중들의 인기와 관심이 대단하다는 것인데, 오늘은 갤럭시Z폴드3가 매력 있는 스마트폰인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1. 무광 디자인과 다채로운 색상

 

색상은 팬텀 블랙, 팬텀 그린, 팬텀 실버이다.

 

이번 갤럭시Z폴드3는 멀리서 보면 전작인 폴드2와 비교했을 때 디자인적으로 크게 달라진 면이 없어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조금만 면밀하게 들여다보면 전작과는 다르게 모든 색상들이 무광이라 지문도 안 묻을뿐더러 무엇보다 고급스러운 멋이 돋보인다. 또한 전작은 두 가지 색상인데 반해 이번 폴드3에서는 팬텀 블랙, 팬텀 그린, 팬텀 실버 색상으로 3종의 다채로운 색상을 보이고 있어서 구매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했다고 생각된다. 

 

2. UDC 기술로 인한 펀치홀 삭제

UDC 기술로 화면 안쪽에 카메라를 숨겨 화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갤럭시Z폴드3는 펼쳤을 때 보이는 넓은 화면에 있던 카메라 펀치 홀을 UDC기술로 가려 영상 시청을 할 때 조금 더 집중하여 볼 수 있게 했다. 물론 아직까진 1세대 기술을 접목하였기에 화면이 꺼져 있거나 할 때는 홀이 회색으로 살짝 보이기도 한다. 사람에 따라 거슬린다는 말도 있지만, 내가 보았을 땐 화면에 좀 더 몰입할 수 있었기에 이번 폴드3의 장점 중 하나라 생각된다. 

 

3. 디스플레이의 강화 

 

폴드3는 메인 디스플레이와 커버 디스플레이 모두 강화되어 견고해졌는데, 갤럭시Z폴드3의 테두리와 힌지 커버에는 '아머 알류미늄'이 사용되었고, 커버 디스플레이와 후면 부분은 '코닝 고릴라 글라스 빅투스'가 적용되었다. 그렇기에 전작들에게 보인 손톱으로 누르기만 해도 남은 자국들은 이번 폴드 시리즈에서는 잘 보이지 않게 되었고, 전체적으로도 튼튼해져서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때 액정들이 깨지는 현상이 많이 완화되었다고 한다. (그래도 무게가 아직은 있어서 떨어지면 깨질 확률이 아직은 많다고 보는게...)

 

4. 폴드폰에 부여된 방수 기능

 

갤럭시Z폴드3의 방수등급은 IPX8등급이다.

 

내가 생각했을 땐 최소 4세대나 5세대는 가야 추가될 것이라 생각했던 방수 기능이 갤럭시Z폴드3에 추가되었다. 사실 나도 그렇고 전작을 사용한 사람들 입장에서는 이번 폴드3에 추가된 방수기능이 너무도 반갑게 느껴진다. 이젠 샤워할때 폴드로 음악을 틀어놓을 수도 있으며, 비오는날 황급히 폴드폰을 꽁꽁 싸메지 않아도 된다. 갤럭시Z폴드3 방수 등급은 IPX8의 높은 방수 등급이 지원된다. 

 

5. 멀티 태스킹 기능의 발전

 

폴드3는 전작보다 멀티 태스킹 기능도 개선되었다. 갤럭시Z폴드3에서는 전작에서도 있었던 '멀티 액티브 윈도' 기능이 향상되었는데, 자주 사용하는 앱 3개를 고정하여 한 번에 불러올 수도 있게 되었다. 그렇기에 여러 앱을 일일이 하나하나씩 눌러서 실행하지 않고도 한 번의 클릭으로 자주 사용하는 앱 3가지를 동시 실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6. 전작보다 저렴해진 폴드3의 가격

 

사실 폴드폰은 누구나 한 번쯤은 사용해보고 싶을 만큼 매력적인 스마트폰이다. 그러나 그 가격이 너무 비싸 대부분은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나 또한 폴드 1세대 때부터 너무 사용하고 싶었지만 250만 원 정도 되는 가격이 너무 부담되어 다음 세대를 지켜보자 했었고, 폴드2 또한 240만 원 정도 했었지만, 더 이상은 못 기다리겠다는 생각으로 구매를 하였지만 지갑이 텅텅 비는 건 어쩔 수가 없었다. 그러나 이번 폴드3는 256GB 기준 199만 8천700원으로 거진 200만 원이지만 전작에 비해 40만 원 정도 저렴해졌기에, 그동안 가격 때문에 폴드 구매를 미뤘던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이지 않나 싶다. 참고로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은 209만 7천700원이며, 색상은 블랙과 실버만 있다고 한다. 

 

오늘은 갤럭시Z폴드3의 장점이자 전작에 비해 나아진 점들을 말해보았다. 내가 말하지 않은 장점 중에서는 S펜 사용 기능 추가도 있는데, 사실 수납공간도 없고 따로 구매해야 하기에, 이것은 써보고 이야기 해야할 것 같다. 어떻게 보면 단점으로도 볼 수 있는 점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현재 전작 폴드에 비해 낮아진 가격으로 인해 폴드3의 구매를 결정하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폴드2를 써본 사람으로서 말해보자면 꼭 한 번 폴드폰을 사용해보고 싶었다 하시는 분들은 이번 폴드3를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반응형

댓글